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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동선,용인광교선 연장에 돈을 묻어라/인덕원~동탄역, 기흥역~광교중앙역 연장 본문

역세권에 돈을 묻어라

인동선,용인광교선 연장에 돈을 묻어라/인덕원~동탄역, 기흥역~광교중앙역 연장

주식회사트러스트앤매치 2021. 4. 6. 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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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3U56GJBZRe4

인동선,용인광교선 연장에 돈을 묻어라/인덕원~동탄역, 기흥역~광교중앙역 연장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https://youtu.be/3U56GJBZRe4

 

역세권 투자 할때 4번의

가격상승시기가 있어요.

 

4번 가격이 오른다는 거죠.

 

계획발표시

계획 확정

공사시

운행

 

 

계획발표시 주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공청회,

국회의원선거,

대통령 선거,

지자체 타당성 조사 등

 

계획 확정시 주요 정보원으로는

예비타탕성 조사

기본계획 확정

 

공사시 주요 정보원으로는

실시설계

용지보상

 

그리고 운행하는 거죠.

 

안정적인 단계라고 하면

공사, 운행단계이고요

 

다소 위험을 감수한다면

계획발표

계획 확정단계입니다.

계획을 확정해도

취소될 수 있는 것이니까요.

 

 

 

 

철도계획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데요

 

경기도의 경우

서울시와 연결되는 노선 개발에

집중되었는데요.

 

도내 시군내 및 시군간을 연결하는

철도노선을

개발하기 시작했어요.

 

인덕원 동탄을 연결하는 인동선

기흥역과 광교를 잇는

용인광교선 연장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해요.

 

 

 

인덕원~동탄선까지 잇는 인동선

 

도 도내 시군을 포함하여

시군간을 연결하는 철도 노선이죠.

 

인덕원~동탄선의 경우

계획 발표가 끝났고

공사단계이고요

 

경전철 연장선의 경우

개발 계획 확정 단계라고

할 수 있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수립했고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았어요.

 

 

인동선은

경기 서남부권을 연결하는데요

안양

수원

화성

총 17개역인데요.

 

총사업비 2조 7천억

완공예정일 2026년

공사시기는 2021년이네요

 

 

열차 속도는 서울 지하철 보다

2배 빠른데요.

일반 50㎞,

급행 65.3㎞로

 

서울지하철 평균인 30㎞

보다 2배 빠른 셈이죠.

 

 

인동선의 경우

주목해야 할

급행 노선이 있는데요

 

급행노선은

인덕원

오전

수원월드컵 경기장

영통(경희대)

동탄역이죠

 

 

 

용인 광교선 연장(안)

 

용인선 광교 연장안의 경우

기흥역에서 광교 중앙역까지를 잇는 것인데요

 

처인구와

 

기흥구,

 

수지구를

 

연결할 수 있는 연결고리로서

 

끈적한 관계를 갖게 됩니다.

 

용인과 수원간 이동이

쉬워지죠.

 

철도를 통한 지역간 이동이

수월하게 되죠

 

 

5개역이 신설될 수 있는데요

광교중앙

광교 호수공원

흥덕

영덕

신갈오거리

 

6.8km 연결하는 도시철도로

총 사업비 54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죠.

 

지하로 개발하고요.

 

개발완료시 3개의 환승역을 통과하는데요

 

 

인동선인 흥덕역

신분당선인 광교중앙역

분당선 기흥역과 만나죠

 

경전철의 단점으론

 

사업성 부족으로 예산확보가 어려워

사업추진이 더디다는 것인데요,

 

교통이 낙후된 지역의 고민을

해소해 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가

있겠네요.

 

1996년도에 경기도에서 추진해서

공사착공은 2005년도에

했으니 9년 걸린 셈인데요.

 

광교연장선의 경우도 착공까진

9년~10년 예상합니다.

 

용인 경전철 사례는

학습용 정책행정 사례 교재로 쓰일만큼

유용한데요

 

 

https://youtu.be/3U56GJBZR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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