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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가방이 이렇게 싸다고?"…역대급 할인에 '들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안혜원 기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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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이 최대 91%까지 할인"
막 오른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블프 앞두고 사기 피해 주의보도
막 오른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블프 앞두고 사기 피해 주의보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할인이 많이 들어간 상품을 발견했다고 반품하러 오시는 손님들이 며칠새 부쩍 늘었네요.” (서울 영등포구 한 백화점의 명품 매장 직원 A씨)
미국의 대형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25일)와 사이버 먼데이(28일)를 앞두고 국내외 온라인 유통업계가 명품이나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할인 경쟁에 들어갔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오프라인 고가 브랜드 매장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인해 고객이 줄거나, 구매했다가도 반품·교환 등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다고 볼멘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신상품이 대폭 할인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제품이 일부 리뉴얼되면서 품번이 바뀐 기존 재고가 남은 제품을 중심으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육안으로 보기엔 기존 제품가 큰 차이가 없다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평소에 구매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비싸 엄두를 못냈던 제품을 살 수 있는 기회로 여기는 분위기입니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끄는 할인 품목은 단연 ‘명품’입니다. 가격대가 높아 할인율이 조금만 조정되도 금액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같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명품 패션 전문 플랫폼 캐치패션은 지난해 한 주간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을 올해는 무려 3주로 늘렸습니다. 결제액의 일정 금액을 돌려주는 캐시백 행사(최대 25%)로 고객들 관심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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