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랜드마크 환승, 동탄역에 돈을 묻어라 -동탄도시철도ㅣ인동선ㅣ동탄도시철도ㅣ분당선 연장ㅣ수도권 내륙선
역세권에 돈을 묻어라
수도권 랜드마크 환승, 동탄역에 돈을 묻어라 -
동탄도시철도ㅣ인동선ㅣ동탄도시철도ㅣ분당선 연장ㅣ수도권 내륙선
1. 동탄역에도 가치를 매긴다면요?
단일역
서로 다른 노선이 만나지 않아요
환승역
서로 다른 노선이 만나
상대 노선 열차로 갈아 타는 것
광역환승역
2개의 시도에 걸쳐 운행하는 역인데요
2. 동탄역과 아파트
분당선, SRT주변 집값을
알아 보고자 하는데요
단일역인 신갈역
환승역인 기흥역
광역환승역 으로 발돋음 할 동탄역
준공년도 5년~7이내 아파트로 하고요
전용 84제곱미터
신갈역엔 기흥 더샵 프라임 뷰
기흥역엔 힐스테이트 기흥
동탄역엔 더샵 센트럴 시티
전용 84제곱미터 기준
기흥 더샵 프라임 뷰는 8억 7천
힐스테이트 기흥 9억 6천
동탄 더샵 14억8천
3. 동탄역 가치
현황
수도권의 고속철도 역 중 유일하게 도시철도와 연결되어 있지 않아요.
이 점은 동탄역의 접근성에 있어 치명적인 약점이죠.
해결방향
추후 인덕원동탄선,
동탄 도시철도,
수도권 내륙선 등
계획 혹은 추진 중이어서
앞으로 해결될 예정이죠.
- 동탄역과 연결될 예정역의 이용 가능 시기
‘인덕원~동탄선’은 37.2㎞ 구간으로 2026년,
‘동탄1호선 트램(망포~동탄1·2~오산)’ 16.3㎞ 2027년,
‘동탄2호선 트램(병점~동탄1~동탄2)’ 17.6㎞ 2027년,
‘GTX-A(운정~동탄)’ 83.1㎞ 2023년 개통이 완료될 예정인데요..
수도권 내륙선 2030년 예정
가. GTX A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선이 개통되면
시·종착역이 되겠죠.
40량 5편성을 계획으로
차량구매 입찰까지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객차의 길이는 14m를 1량으로 계산한다,
열차 1객실=1량에 해당한다)
지하 40 - 50m의 공간을 활용,
토지보상비를 줄였고.
노선을 직선화해 평균 100km 이상으로
운행하는 광역교통수단인데요
도에서 서울 도심까지 2-3시간 걸리는 교통시간을
20-30분 이내로 대폭 단축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 인덕원 ~동탄선
수도권 전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환승역이 될 예정인데요.
이르면 2021년 하반기 착공 예정입니다.
4개 지역구를 넘나드는데요
화성, 수원, 의왕, 안양
동탄역을 출발해 수원, 의왕시를 거쳐
인덕원역까지 이르는 노선입니다..
의왕시 구간 중
안양 농수산물 도매시장
오전역
의왕시청역
3개역이 신설 확정됐어요.
북수원역도 확정되었는데요
의왕시 오전동.고천동, 북수원역 일대는
구도심에 속하는 지역인데요
현재 전철이 한 노선도 지나지 않는 곳이죠.
오전역, 북수원역이 생김으로
재개발 지역의 한가운데에 놓였는데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며
주거 환경도 개선될 여지가 있어요
수도권 남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죠
이 노선의 일반열차 평균 속도는
시속 71㎞로,
9호선 급행열차(46.8㎞/h)보다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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